컴퓨터 주변기기, 음향기기, 영상기기 등 손으로 만지는 모든것을 좋아하는 리뷰어입니다.
제품을 사용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는 리뷰로 제품 구입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에어팟에서 에어팟 프로로 넘어와서 좋은 건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외부 소리를 들려주는 주변소음 허용기능 입니다.
느낌상 70%정도 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지하철 운행 시 발생한는 소음을 어느 정도 차단해주기에 하루 평균 2시간 30~ 3시간 지하철로 출퇴근 하는 저에게는 정말 필요했던 기능으로 만족합니다.
주변 소음 허용 기능의 경우 소니의 사의 노이즈캔슬링 지원하는 헤드셋의 퀵어텐션과 비슷한 기능인데 인-이어타입의 이어폰의 귀압을 느끼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어서 착용 시 편안함을 줍니다.
대체적으로 에어팟 보다는 에어팟 프로가 좋은 성능을 지원해주기에 만족스럽네요.
버튼 방식 컨트롤
- 귀에 착용한다고 컨트롤이 되는 게 아니라 페어링 후 작동 하기에 순간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 먹통 상태로 유지되는데 충전 케이스에 넣었다가 다시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디오 전문 브랜드 답게 보컬 성향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응답 주파수 130Hz – 20kHz이기에 저음 쪽이 강하진 않지 중/고음성향으로 튜닝된 사운드라 적당한 음색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파워풀한 비트를 좋아하시는 분은 심심하게 느낄 수 있어요.
일반적인 포터블 스피커에서 경험하지 못한 고급진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이니 사운드 질에 포커스를 맞춘다면 당근 하만카돈 Neo가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
버튼 클립 구조의 패브릭 스트랩은 제품 무게 대비 살짝 불안한 요소로 느껴지는데요. 가방에 부착하고 이동 시 잘 붙어있나 자주 살펴봐야 할 거 같아요.
LED 인디케이터가 너무 작고 알루미늄 하우징에 폭 쌓여있는 느낌이라 거리, 각도에 따라 잘 보이지 않아 시안성이 좋지 안네요.
포터블이지만 한손에 그립이 살짝 부담스러운 110mm (가로세로) 사이즈인데 어디에 걸어두거나 올려 놓고 사용하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래도 사운드가 좋으니 어느 정도 용서가 된다는..
이 제품을 선택 시 노트북 모서리 부분을 한 손으로 잡고 들었을 때
무게 감이 어느 정도인지 하이마트에서 gram 13 / 14 / 15 / 17 모두 만져보고 14인치 모델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램 답게 가볍습니다. 그만큼 이동할때 가방이 편하고 빠릿 빠릿합니다.
아이 학습용으로 사준 LG 15인치 울트라 PC를 들어봤는데 엄청 무겁더라고요.
스펙상으로 인텔 10세대 아이스레이크 탑재했지만 주변 환경에 따라 발열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AS 센터의 문의 시 밀리터리 등급을 받은 제품이기에 제품이 버틸 수 있는 발열이 있을 거라 하던데... 첨부된 사진에 히트 싱크 부분만
발열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윈도우즈10 OS를 지원하지만 웹캠으로 헬로 로그인 지원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노트북 하판이 마그네슘 + 페인팅 처리가 되어있어
하판 분리 시 드라이버를 잘못 사용하시면 코팅이 벗겨지니 주의하세요.
16:9 비율이 좋을지 16:10 비율이 좋은지 고민하세요.
포토샵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무리하시더라고 16:10 화면비율의 그램 17을 추천 드리고
휴대성과 기동성이 중요하다면 그램 14 추천합니다.
내장 M.2 SSD 용량 확장을 위해 마이그레이션을 했는데
복구 파티션까지 작업이 안되서 AS 센터에 가서 작업했네요.
256GB -> 1TB 교체.
1. 최대 볼륨에서도 찢어지지 않는 안정적인 JBL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금속 프레임과 카리비너 클립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있어 간편하게 사용
3. 유무선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음.
4. IPX7 방수지원과 전면에 직관적인 전면 컨트롤 버튼이 유용함
기타 제품에 대한 리뷰는 https://www.idsam209.com/2433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전원버튼이 곡면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어 한손으로 조작하기 힘듬
LED 인디케이터 위치가 위쪽에 있다보니 일부로 찾아봐야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그외에는 큰 단점은 없습니다.
출력면에서 고출력 제품이 아니지만 실내에선 충분하게 들을 수 있지만 야외에서는 스피커 주변에서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이기에 야외에서 빵빵한 소리를 듣고자 하는 분들은 스피커 출력을 고려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10만원대 액티브 노이즈켄슬링 지원
Jabra Sound+ 앱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지원
4개의 마이크를 이용한 깨끗한 통화음질 제공
가격대비 괜찮은 사운드를 주기에 음감 및 전화통화 품질이 중요한 분들인 꼭 참고하시면 좋은 제품입니다.
좌우 독립형이 아닌 오른쪽 마스터, 왼쪽 슬레이브 구조로 싱글로 사용 시 오른쪽만 사용이 가능한 점이 최대 단점이네요.
그 이외에는 딱히 단점이라고 이야기할 부분이 없습니다.
아... 스트랩, 전용 케이스 미제공이 있을 거 같네요.
좌우 독립형으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Pass.
좌우 독립형이 아니더라고 좋은 사운드와 좋은 품질의 전화 통화를 원하시는 분들 OK.
2~3만원대 가격대 가성비 제품 중에서 나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터치컨트롤도 잘되고 좌우 독립형이기에 저렴하게 사용하기엔 최고.
현재 모델은 MicroUSB 단자를 사용하고 있지만 USB-C 단자를 사용하고 있는 TWS5 Plus 모델이 있으니 참고하여 구입하세요.